정성스레 깎은 연필을 쥐고 새벽 어스름의 고요한 책상 앞에서 원고지 한 칸 한 칸을 메워가던 대문호의 모습처럼 말입니다.
이효리는 K팝이란 용어가 있기도 전에 이렇게 힙한 패션을 선도한 자가 있었다고 자랑하고픈 수퍼스타였다.성장할 여지가 남아 있음을 알고 그것을 개발하는 것이다.
무엇을 하고 싶은가를 고민하는 일인 것 같다.지금 이효리에게 필요한 것은 어떻게 하면 내 나이에 새로운 뭔가를 보여줄 수 있을까보다는 내가 정말 무엇을 잘하고.팬들이 보고 싶어 하는 점과 내가 보여주고 싶어 하는 점을 맞추며 40대에 새 유행을 만들기란 쉽지 않은 일일 것이다.
그의 파격은 성공적이었다.그러면서 팬들이 그토록 보고 싶어했던 이효리만의 독보적인 멋과는 거리가 멀어져 버렸다.
내가 가진 것을 그대로 드러내고 싶고 그러면서도 뭔가 새로운 모습을 제시하고 싶다는 고민을 토로했다.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며 낯선 패션을 보이고.결국 70년대 오일쇼크로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계획은 수포가 됐다.
매립에만 걸리는 시간은 약 15년.1945년만 해도 349만 명이었던 도쿄도 인구는 실제 1960년엔 1000만 명에 달할 정도로 불어났다.
이 중 8번째로 올라간 것이 네오 도쿄.일본은 수도 도쿄를 어떻게 그리고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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